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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ub3d] 차근차근 시작하기
난나 NANNA
2020. 11. 7. 22:2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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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gister한 지 2달이 넘었지만...
다시 rm -rf 하고 시작하려고 한다!
전체적인 순서(?)를 정리해보았다
- 인자 check
- ".cub" 인자가 들어오는지 확인
- 맵 파싱 + 유효성 검사
- "--save" 옵션 있는지 확인
- flag 이용해서 후에 bmp파일로 내보내기
- parsing
- gnl로 한 줄 씩 읽기
- 내용에 따라 구조체에 넣기
- Resolution : 최대 해상도로 제한
- N, S, W, E 텍스쳐 파일
- Sprite 텍스쳐 파일
- Floor 색
- Ceiling 색 (보너스 하려고 텍스쳐, 그러면 따로 만들기..?!)
- 맵 파일
- 0, 1, 2, 방향으로 이루어져있는지
- 유효성 검사
- 필요한 내용 다 있는지
- 텍스쳐 xpm_to_image
- 방향, sprite 개수 확인
- 방향 설정
- 맵 크기 확인
- 유효성 검사(1로 둘러쌓여야 됨)
- "--save" 옵션 있는 경우
- raycasting
- bmp 파일로 작성
- 옵션 없는 경우
- mlx_hook(KEY_PRESS)
- posX, posY, dirX, dirY, rotation등 변화
- mlx_hook(KEY_EXIT)
- exit
- mlx_loop_hook(main_loop)
- raycasting
- floor, ceiling
- wall
- sprite
- put_image_to_window
다시 코딩 시작해보자 화이팅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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